세종교육청, 세종교원단체총연합회‧‒전교조세종지부 조인식

교원의 지위 향상 및 교육 활동 보호를 위한 협약 체결

서서희 기자

2020-12-10 10:44:05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9일 청사 3층 중회의실에서 교원단체 및 교원노조와 교섭협의를 실시하고 협약을 체결하는 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조인식은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세종시교육청 국‧과장과 교원 단체 회장,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시교육청과 단체의 참석자 소개와 교섭 대표 인사, 교섭협의 경과 보고, 단체협약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세종시교육청은 세종특별자치시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강미애, 이하 세종교총)교원 업무 경감 교권 보호 활동 강화 교원 처우 개선 및 복지 비교과 교사 근무환경 개선 등 1118항에 대해 합의했다.

이어, 전국교직원노동조합세종지부(지부장 채승필, 이하 전교조세종지부)학교 업무 합리화 교권 침해 예방 영양특수교사 정원 확보 노력 등 18건의 안건에 최종 합의했다.

각 단체의 회장은 교권 보호 및 교원의 복지, 학교 교육 활동 안정화를 위한 요구에 세종시교육청이 적극적으로 임하여 준것에 감사를 표하며, 합의사항에 대해 성실히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세종시교육청은 코로나19 감염병에 대응하여 학교 교육 정상화를 위한 각 단체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 협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다고 답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조인식에 참석한 세종교총에 세종교총이 앞으로도 교원의 지위 향상과 교원의 교육 활동 보호를 위해 함께 힘을 모아 노력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전교조세종지부에는 전교조의 법적 지위 회복을 축하드리며, 코로나 시대 전교조가 미래교육을 통한 새로운 학교 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들 단체들에게 이번 조인식을 코로나19로 인해 일선 현장에서 애쓰시는 교원들에게 교육청의 응원과 지지를 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