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겨울방학 도서관 프로그램 운영 ‘풍성’

연령별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김미숙 기자

2020-12-21 10:51:45




공주시, 겨울방학 도서관 프로그램 운영 ‘풍성’



[충청뉴스큐] 공주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도서관에서 유아부터 연령별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우선, 웅진도서관에서는 호호 겨울책탐방 창의력 업 독서공예 유튜브 크리에이터와의 만남 행복한 마크라메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관내 지역아동·청소년시설 4개소를 찾아가 맞춤형 독서지도를 진행하는 겨울 이동 독서교실도 운영한다.

기적의도서관에서는 독서나래 상상여행 도담도담 독서여행 코딩메이커Ⅰ, 코딩메이커Ⅱ ‘권오준’생태동화 작가와의 만남을 비롯해 5세 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가족인형극 은혜를 모르는 호랑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립 작은도서관 7개소에서는 ‘대학생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이 초등학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방학 숙제지도 및 학습 보충을 해줄 예정이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2021년 1월 한 달 동안 운영될 예정으로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오는 22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신청과 프로그램별 세부 내용 및 일정 확인은 공주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김진용 평생교육과장은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다양한 주제의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될 것”이라며 “더 많은 시민들이 도서관과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보다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