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중심의 소통강화와 조직의 변화를 위한 서산시, 2021년 상반기 정기인사 단행

오진헌 기자

2020-12-28 14:22:44




서산시



[충청뉴스큐] 서산시가 시민중심의 2021년 1월 1일자 행정기구 개편에 맞추어 상반기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중폭 규모의 이번 정기인사는 그 어느때보다 과감한 발탁인사를 통해 조직의 변화와 함께 선의적이고 합리적인 경쟁구조를 만들어 조직의 성장과 더불어 시민중심의 더 새로운 시민의 서산으로 다시 거듭나고자 하는 맹정호 시장의 강한 의지가 보인다.

무엇보다, 행정의 최일선인 읍면동장을 소통능력이 뛰어나고 발품행정을 잘할 수 있는 비교적 젊은 나이의 사무관들로 전진 배치해 행동하는 민주형 리더십을 통한 시민과의 소통 및 현장행정을 강화하려는 부분이 눈에 띈다.

또한, 시민중심의 행정기구 개편에 부합할 수 있는 공무원의 과감한 전보 및 발탁, 소외된 공무원에게 합리적 능력발휘 기회 부여, 소수 직렬과 여성공무원들에 대한 세심한 배려, 인사고충 해소를 위한 적극적 노력 등 맹정호 시장의 진취성, 합리성, 포용성, 공정성, 과단성, 신뢰성의 남다른 인사철학이 그대로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코로나-19 감염병으로부터 18만 서산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자 2021년 상반기 공로연수를 포기하고 최일선 보건현장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송기력 보건소장의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감 그리고 헌신적인 봉사정신 자세는 후배 공무원들과 시민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으며 모두가 힘든 이 시기에 시민을 위한 진정한 참 공무원의 표본이 되고 있다.

서산시 2021년 상반기 정기인사는 승진 43명, 전보 157명, 공로연수 및 휴·복직, 실무수습 등 기타 190명, 총인원 390명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