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청소년센터, 시상금 청소년들에게 환원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우수운영단체 시상금 50만원 전달해

양승선 기자

2021-01-08 08:40:42




고운청소년센터, 시상금 청소년들에게 환원



[충청뉴스큐] 세종특별자치시 고운청소년센터가 박람회 우수운영단체에 선정돼 받은 시상금 전액을 청소년들에게 환원해 지역사회에 훈기를 불어넣고 있다.

고운청소년센터는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에서 우수운영단체로 선정돼 시상금 전액인 50만원을 센터 내 청소년들에게 전달했다.

여성가족부장관상과 함께 받은 시상금은 고운청소년센터 내 청소년들로 구성된 자치기구인 청소년위원회에 전달했으며 청소년위원회는 전달받은 시상금을 활동비로 사용할 예정이다.

고운청소년센터는 지난해 청소년자원봉사 최우수터전, 우수 청소년지도자 선정, 우수 프로그램 선정 등 7가지 부문에서 수상하며 청소년을 위한 정보·문화·예술의 핵심시설로 자리 잡고 있다.

올해 또한 청소년 자원봉사 진로탐색 창의·융합 문화·예술 등 다채롭게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지역청소년들에게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프로그램 참여 대상자는 세종시에 거주하거나 세종시 소재 학교에 재학중인 만9세∼24세청소년이며 참여를 원하거나 자세한 사항은 고운청소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 주도의 활동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해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