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울산문화예술회관은 예술창작지원 2021년도‘올해의 작가 개인전’을 이끌어갈 실력과 감각을 겸비한 지역 작가를 모집한다.
지역 작가들의 창작활동 지원·육성과 울산 예술계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는 올해의 작가 개인전은 공모를 통해 작가가 선정되며 월별 릴레이 개인전 형식으로 개최된다.
지원 자격은 본 공고일 기준으로 만 19세 이상 울산시에서 1년 이상 거주 또는 1년 이상 전시활동 경력이 있는 자로 참가신청서 등 포트폴리오를 갖춰 2월 8일부터 2월 17일까지 문화예술회관을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상설전시장에서 연중 전시되는 ‘올해의 작가 개인전’은 전시 공간의 장소적 특성을 고려해 입체나 설치형식이 아닌 평면작품으로 제한된다.
모집분야는 미술, 사진, 서예 부문 등 평면 예술 분야에 총 4명의 작가를 선정할 예정이다.
작품 전시는 합동전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총 5회에 걸쳐 각 60일간의 개인전이 개최되며 참여 작가에게는 작품제작 지원비 및 홍보물제작을 예산범위 내에서 지원하게 된다.
울산시는 ‘올해의 작가 개인전’은 지역에서 활동 중인 실력 있는 작가들의 기반마련에 도움이 되고 창의적인 작품발표 기회의 장으로 활용되어 울산 예술의 지역적 자긍심 고취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열린 공간에서 전시되는 만큼 부담 없이 작품을 접할 수 있어 일반 시민들과 예술가들의 간격을 좁히고 울산의 문화를 더욱 풍요롭게 할 것으로 전망된다.
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지역작가들 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는‘올해의 작가 개인전’이 우리 지역을 대표할 예술가를 배출하는 플랫폼이 되길 희망한다”며 “지역의 참신하고 열정적인 작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