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대한민국 예술여행 대표도시 돛 올렸다

‘2021 비엔날레 광주 여행의 해’ 관광상품 운영

백소현 기자

2021-02-05 14:12:53




광주광역시청



[충청뉴스큐] 광주광역시는 5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대한민국 예술여행 대표도시, 광주’ 비전선포식을 열고 예술여행도시 광주 여행 붐조성을 위한 돛을 올렸다.

비전선포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광주관광재단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광주관광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용섭 시장의 비전선포와 김용집 시의회 의장, 정길영 광주관광협회장의 축사를 영상을 통해 전달하고 남성숙 광주관광재단 대표의 관련 사업 소개에 이어 한국관광학회 주관 예술관광도시 컨퍼런스도 열려 광주시의 예술관광 진흥 노력을 전국에 알렸다.

이용섭 시장은 비전선포식 영상 메시지를 통해 천만 관광객이 찾는 국제관광도시 광주, 예술여행 대표도시 광주의 힘찬 도약을 선포하고 “가장 광주다운 것을 상품화하고 브랜드화하고 관광산업화해서 찾아오고 싶은 광주, 머물고 싶은 광주를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광주시는 비전선포를 통해 대한민국 예술여행 대표도시 비전으로 예술과 여행이 공존하며 함께 숨 쉬는 광주만의 문화, 광주의 삶을 토대로 누구든 즐기고 공감하며 머무는 여행, 문화가 예술이 되고 여행이 예술이 되는 광주만의 예술여행, 세계적인 고품격 예술여행을 제시하고 이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을 추진키로 했다.

올해는 비전선포식을 출발점으로 예술여행중심도시 슬로건 공모 이벤트와 ‘2021 비엔날레 광주 여행의 해’ 관광상품을 운영하고 예술관광 전문인력 100명 양성 및 특화 예술여행업체 지원 등 지속가능한 예술여행 생태계 구축사업 추진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