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대상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한 ‘특수교육지원센터 계획서 함께 만들기’ 연수 운영

조원순 기자

2021-02-18 10:19:39




강원도교육청



[충청뉴스큐] 강원도교육청은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특수교육지원센터 담당자를 대상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맞춤지원을 위한 ‘특수교육지원센터 계획서 함께 만들기’를 비대면 실시간 원격연수로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필요한 지원을 맞춤형으로 제공하기 위해 지역 센터의 기능을 강화하고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연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특히 18일에 진행되는 연수에는 지역 특수교육지원센터 업무 담당자 100명이 참여해, 2021 강원도 특수교육지원센터 및 순회교육 운영 계획,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운영 매뉴얼,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매뉴얼, 건강장애 지원 계획, 치료지원 운영 지침, 방과후학교 운영 지침 등을 함께 읽고 업무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한다.

강원특수교육지원센터 이은혜 교사는 “특수교육지원센터의 업무에 대해 이해도를 높이고 우리 학생들에게 빈틈없이 지원해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강원센터와 거점센터 그리고 지역센터가 함께 협력해 특수교육을 지원하는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의거해 설치·운영되며 특수교육 연수, 교수학습활동 지원, 관련서비스 지원, 순회교육, 장애학생 인권보호 등 지역사회 내에서 전반적인 특수교육을 지원하는 전문기관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