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나이 들기로 아름다움의 새 기준을 논하다

‘제4회 인간과 문화 포럼’, 온라인 생중계

양승선 기자

2021-03-10 12:53:08




건강하게 나이 들기로 아름다움의 새 기준을 논하다



[충청뉴스큐]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3월 11일 오후 2시, ‘아름다움의 새로운 기준, 건강하게 나이 들기’를 주제로 네 번째 ‘인간과 문화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온라인으로 생중계해 누구나 볼 수 있으며 3월 10일까지 인문360° 누리집에 신청하면 중계 영상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인터넷 주소를 안내받을 수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아름다움에 대한 새로운 기준으로서 ‘건강하고 아름답게 나이 들기’에 대해 논의한다.

장동석 출판평론가가 사회를 맡고 김영옥 생애문화연구소 옥희살롱 대표가 ‘건강하고 아름답게 나이 들기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발표한다.

이윤일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웰에이징 연구센터장은 ‘의과학적 관점의 노화에 대한 인식 전환’을, 고선주 50플러스재단 생애전환지원본부장은 ‘인생 2막을 위한 작은 용기, 삶의 전환’을 이야기한다.

이후 발표자들은 ‘건강하고 아름답게 나이 들기를 위해 지금 우리가 준비할 것은 무엇인가’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이와 함께 발표자들은 함께 읽고 ‘건강하고 아름답게 나이 들기’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으로 ‘나이 듦에 관해’, ‘노화의 종말’, ‘인생 2막 어떻게 살 것인가’을 추천했다.

우리의 일상과 사회·문화적 변화에 대한 인문적 담론을 확산하기 위해 기획된 ‘인간과 문화 포럼’은 지난 2020년 12월 3일에 첫 문을 열었다.

올해는 매월 1회, 온라인 생중계 토론회로 진행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각종 매체에서 젊음과 외적 아름다움에 대한 선망을 부추기는 시대에 이번 토론회가 ‘진정한 아름다움’과 ‘나이 듦’을 인문학적으로 성찰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