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아진 서천군의원, 서천군 관광약자를 위한 관광환경 조성 조례 대표발의

ㅡ 장애인 등의 이동 및 관광약자들에 대한 관광환경조성 근거 마련 ㅡ

조원순 기자

2021-03-16 11:59:37




김아진 서천군의원, 서천군 관광약자를 위한 관광환경 조성 조례 대표발의



[충청뉴스큐] 서천군의회 김아진의원은 제289회 임시회에서 장애인과 노인, 임산부 등 관광약자들의 관내 관광시설에 대한 이동 및 접근을 보장하고 관광 향유의 기회 확대와 복지증진을 위한‘서천군 관광약자를 위한 관광환경 조성 조례’를 대표발의 했다.

이번 조례에는 관광약자를 위한 관광시설의 정보제공 및 안내와 홍보, 관광환경 조성 인식확대 교육사업, 관광약자를 위한 맞춤형 관광코스 및 프로그램 개발, 관광환경 조성 전문인력 양성 및 교육, 관광약자를 위한 관광환경 조성 정보수집, 모니터링 및 평가 등 관광약자를 위한 관광환경 조성에 필요한 시책을 마련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 추진계획 수립 등 관광환경 조성에 필요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해 위원회의 중복성을 제고하고자 서천군 관광약자를 위한 관광환경조성 자문위원회를 대신해 이미 구성되어있는 서천군생태관광협의회에서 그 기능을 수행하도록 했다.

김아진 의원은 “장애인과 노인, 임산부 등 이동약자들이 곧 관광약자이므로 지난해 대표발의로 제정한 ‘서천군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시설 설치 사전점검에 관한 조례’와 연계해 관광시설에 대한 점검과 관광약자를 위한 관광환경조성 및 맞춤형 코스 개발 등의 사업을 통해 코로나 19로 더욱 어려워진 관광약자들에 대한 지원을 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고자 이번 조례를 제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