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생업소 코로나19 예방. 셀프클린 UP으로 무장

4월부터 경북 우리가게 셀프클린UP 참여업소 모집

김민주 기자

2021-03-26 08:04:22




위생업소 코로나19 예방. 셀프클린 UP으로 무장



[충청뉴스큐] 경상북도는 오는 4월 1일부터 코로나19가 지속 확산에 따라, 민생밀접 다중위생업소 영업주가 생활방역을 스스로 실천하고 참여하는 ‘우리가게 셀프클린UP’참여 업소를 모집한다.

우리가게 셀프클린UP을 실시해 영업장의 문을 닫게 하는 강제적 방역에서 벗어나 스스로 실천하는 자율과 책임의 생활방역을 확산하고 이용객에게는 클린·안심업’라는 신뢰감을 주어 코로나19 예방활동과 경제활동의 조화를 위해 실시한다.

대상 업소는 식품접객업소 3종, 공중위생업소 5종 6만 9천여 개소이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우리가게 셀프클린UP’ 업소가 지켜야할 공통 준수사항은 매일 2회 이상 소독 손소독제 상시 비치 종사자 전원 마스크 착용 시간을 정해 소독·청소·환기 실시 등 4가지이며 업소주도형 생활방역을 실시하는 업소에 영업주 실명 ‘우리가게 셀프클린UP’ 스티커와 방역물품을 지원한다.

김진현 복지건강국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긴장이 느슨해지기 쉬운 요즘,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은 결과는 재확산이라는 부메랑이 되어 돌아온다”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그동안 많은 자영업자들이 힘든 상황에서도 적극적으로 방역수칙 준수와 철저한 위생관리를 해준데 대해 깊이 감사드리며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