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보건소, ‘건강마을 지원사업’ 참가 마을 공모

오는 4월 16일까지 보건소로 사업계획서 방문 제출

양승선 기자

2021-03-29 08:33:38




예산군보건소, ‘건강마을 지원사업’ 참가 마을 공모



[충청뉴스큐] 예산군보건소는 다함께 건강한 마을공동체 조성을 위해 마을주민이 건강증진사업 기획에 참여하고 주도하는 ‘2021년 건강마을 지원사업’ 참가 마을을 모집한다.

‘2021년 건강마을 지원사업’은 올해 처음 진행되는 사업이며 마을의 건강문제 반영 및 마을중심, 주민주도, 주민을 위한 맞춤형 건강생활실천을 통해 건강문제를 해결하고 마을 여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다.

주요 사업내용은 마을의 건강문제와 해결하고자 하는 건강목표를 제시해 건강한 마을을 만들어 브랜드화하고 금연, 비만, 운동, 영양, 치매 등 영역별 건강조사를 통해 마을의 불건강한 요소를 도출함과 동시에 컨설팅을 진행해 건강문제 해결을 위한 환경 및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마을 주민회의를 통해 성별, 연령별, 건강문제별 프로그램을 자율적으로 운영하고 건강증진교육을 지원하는 한편 ‘건강마을 인증’ 현판도 부착하게 된다.

신청 공모 기간은 오는 4월 16일까지며 사업 참가를 희망하는 마을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보건소에 직접 방문 제출해야 하고 보건소는 이 가운데 관내 4개 마을을 선정해 5월부터 12월까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건강마을 선정은 공동체성, 사업타당성, 상시성, 실현가능성을 중심으로 서류심사를 통한 적격 심사를 거쳐 보조금 심의 후 5월 중 최종 발표할 예정이며 마을당 1200만원의 지원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