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광주광역시는 지역 창업지원 유관기관이 한자리에서 올해 추진하는 사업을 설명하는 ‘2021년 창업지원기관 통합사업설명회’를 31일 오후 2시 유튜브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테크노파크, 전남대학교기술지주회사,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발명진흥회 광주지부 등 광주지역 창업유관기관 공동 주관으로 창업지원을 활성화하기 위해 창업지원 민관협력 ‘실무자 협의회’를 통해 추진됐다.
설명회에서는 예비창업자에서부터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취업부터 창업지원사업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가 소개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광주시 창업 총괄사업 소개, 창업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중앙부처 사업부터 지자체 사업까지 20여 개의 창업지원사업 소개로 예비창업자를 위한 지식재산권 지원, 창업지원사업 소개 초기 창업자 및 도약 기 창업자를 위한 창업지원사업, 투자유치 및 기술사업화 등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손항환 시 기업육성과장은 “창업지원기관이 함께 하는 통합설명회를 통해 창업하기 좋은 도시 광주를 위해 각 기관이 보유한 기술과 역량을 결집하고 지역 내 창업을 활성화하겠다”며 “광주시가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