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행복배움학교 네트워크 강화에 나서

2021년 인천시교육청 행복배움학교 대상자별 네트워크 협의회 개최

양경희 기자

2021-04-12 16:20:21




인천시교육청, 행복배움학교 네트워크 강화에 나서



[충청뉴스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021 행복배움학교 네트워크 협의회’를 4월 12일부터 5월 25일까지 인천 로얄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복배움학교는 도성훈 교육감의 ‘혁신교육 실현을 위한 핵심공약’으로 현재 관내 초·중·고 107교를 지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7년 차를 맞이했다.

행복배움학교 네트워크 협의회는 학교장을 비롯해 교감, 업무 담당자, 행정실장 등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이 행복배움학교의 현안에 대해 협의하며 공동의 실천 방안을 만들어가는 모임으로 올해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연차별, 대상자별 총 16회로 나눠 실시한다.

4월 12일 첫 번째로 개최된 행복배움학교 학교장 네트워크 협의회에는 행복배움학교 재지정교 학교장을 비롯해 혁신교육 담당 장학사들이 참석했다.

‘행복배움학교 학교장 리더십의 현주소’를 주제로 방안을 모색했으며 온·오프라인 연계 교육과정과 수업 운영, 동아시아 시민교육 추진 현황 등을 공유하며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도성훈 교육감은 “행복배움학교는 모두가 꿈꾸는 공교육의 이상을 향해 한발 한 발 걸어가는 과정”이라며 “행복배움학교가 축적해온 교육적 역량을 바탕으로 지금의 위기를 기회로 전환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