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형 스마트시티 종합계획 수립 착수보고회 개최

강원도형 스마트시티, 밑그림을 그린다.

조원순 기자

2018-12-04 10:55:22

 

시간계획

 

[충청뉴스큐] 강원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균형발전, 강원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강원도형 스마트시티 종합계획 착수보고회가 강원도와 강원도형 스마트시티추진위원회 주최로 강원도, 시군 관련 담당, 연구진, 스마트시티추진위원회 위원, 스마트시티 멘토단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일 오후 2시, 강원연구원 1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수립되는 종합계획은 강원도형 스마트시티 모형 정립과 특화 스마트시티 생태계 조성,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스마트시티 구축을 위해 리빙랩 기반의 도민주도·도민 체감형 스마트시티 계획 수립에 중점을 두고 내년 7월까지 강원연구원과 정도UIT 공동 연구로 진행된다.

강원도형 스마트시티 종합계획 착수보고회는 계획수립 추진현황 설명과 연구책임자인 강원연구원 류종현 선임연구위원이 종합계획 수립 전반의 방향과 주요 내용에 대한 발표, 자문단 자문, 지자체별 스마트시티 실행방안 등이 논의될 계획이다. 또한 강원도형 스마트시티 종합계획에 대한 구체적인 추진방안 마련과 확산을 위해 스마트시티 관련 전문가 멘토단 10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착수보고회에서는 도민이 행복한 G-Smart City 비전을 바탕으로 5대 목표, 6개 추진전략에 따른 강원도형 스마트시티 기본구상과 부문별계획, 실행방안에 대한 구체적 방향과 주요 내용이 제안된다. 이번 착수보고회에서 제시된 제안 및 자문 의견은‘강원도형 스마트시티 종합계획’의 방향 정립과 도내 스마트시티 실행력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정만호 강원도경제부지사는 “도민이 함께 누리는 강원도형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해 강원도의 도시문제 해결, 도민의 삶의 질 향상, 지역경제 활력과 일자리 창출,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하여 도민들이 행복하고 지속가능한 강원도 미래를 마주 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육동한 강원연구원장은 이번에 수립되는 강원도형 스마트시티 종합계획은 2040 강원비전을 바탕으로 강원도의 지역 특성이 잘 반영되어 강원도 도시와 지역을 혁신하고 미래성장동력을 창출 하는 스마트시티 조성 확산에 기여 할 수 있는 연구가 수행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