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13회 기후변화주간 운영

조원순 기자

2021-04-21 10:41:50




서천군 제13회 기후변화주간 운영



[충청뉴스큐] 서천군은 제51회 지구의 날을 맞아 22일부터 28일까지 기후변화주간을 운영한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기후변화대응 및 저탄소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국민들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서천군은 매년 기후변화주간을 정해 운영했으며 올해는 작년에 이어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캠페인으로 진행한다.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서천군에서는 ‘저탄소생활 실천 서명운동’, ‘소등행사’등 저탄소생활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서천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홍보한다.

전국적으로 열리는 ‘소등행사’는 4월 22일 수요일 오후 8시부터 8시 10분까지 약 10분간 진행하며 공공기관뿐 아니라 개인가정도 참여대상이므로 개인가정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필요하다.

또한, 기후변화교육센터에서는 네이버 밴드를 통해 기후변화주간기간 동안 탄소중립 실천 인증샷을 게시하면 50명을 추첨해 기후변화교구로 구성된 랜덤박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구충완 환경보호과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군민들이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나부터 실천하는 저탄소생활을 적극 실천해 탄소중립으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