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18 창업보육센터 성과발표회 개최

창업보육센터 성과보고, 성공사례 발표, 창업유공자·우수기업인 표창 등

김미숙 기자

2018-12-05 08:40:46

 

부산광역시

 

[충청뉴스큐] 부산시는 5일 오후 4시부터 해운대 그랜드호텔 컨벤션홀에서 "2018 창업보육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울산지역 창업보육센터의 운영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부산·울산창업보육센터협의회가 주최하고, 부산시,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후원한다.

창업 우수 유공자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중 우수기업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 2018년 창업보육센터의 성과보고, 기업가 정신을 주제로 한 창업특강, 우수 입주기업의 성공사례 발표 등이 진행되며, 입주 및 졸업 기업들의 업종별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했다.

‘창업보육센터’는 지역 기반 신기술 창업 및 고용 창출의 산실로서, 기술과 아이디어는 있지만 창업 여건이 취약하여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 초기 기업을 일정 기간 입주시켜 물적·인적·재무적 자원 등 창업에 필요한 종합적인 지원을 통하여 중소기업으로 육성하는 전진기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지역 17개 창업보육센터는 360여개의 기업이 입주하여 1,200여명을 고용하고 있고 한해 1,000억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하는 등 20년간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해왔다.”며, “이번 성과발표회가 창업보육센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기업들의 성장의지를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