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관광 브랜드 슬로건 bi 디자인 확정

경남관광 누리집, 누리소통망, 각종 홍보물, 관광기념품 등 활용

김미숙 기자

2021-05-04 16:19:15




경남관광 브랜드 슬로건 bi 디자인 확정



[충청뉴스큐] 경상남도는 경남관광 브랜드 슬로건 ‘두고두고 경남’의 bi 디자인을 도민 선호도 투표 결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경남도는 지난 1월 슬로건 디자인 개발 용역을 착수해 관광·디자인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회의 두 차례 회의를 거쳐, 12개 디자인 중 3개 후보 디자인으로 압축했다.

최종 디자인 선정에 도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지난달 15일부터 25일까지 11일간 3개 후보 디자인을 대상을 선호도 투표를 실시했다.

투표는 경남관광 누리소통망과 도청 내 설치된 설문보드로 진행됐다.

투표 결과, 총 2,022표 중 3번 시안이 1,163표를 얻어 최종 디자인으로 확정됐으며 2번 시안이 739표, 1번 시안이 120표 순이었다.

3번 시안에 대해 도민들은 “슬로건이랑 디자인이랑 어울려요”, “한눈에 쏘~옥 들어오는 이미지 같아요”, “경남의 푸른바다와 갈매기 그림이 포인트가 되어서 잘 어울려요”, “경남으로 여행 가고 싶은 디자인이에요”, “산뜻 발랄하고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윤영호 경남관광협회 회장은 “지자체마다 시·군정 슬로건은 있지만, 관광을 주제로 한 브랜드 슬로건은 드물다”며 “두고두고라는 뜻처럼 많은 관광객들이 우리 경남을 계속 찾을 수 있도록 협회에서도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철 경남도 관광진흥과장은 “선정된 디자인은 경남관광 누리집, 누리소통망에 게시해 도민들이 자유롭게 사용하도록 하고 관광 안내책자·지도 등 각종 홍보물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