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경상남도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김미숙 기자

2021-05-11 16:17:53




제24회 경상남도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충청뉴스큐] 경상남도와 경상남도관광재단은 경남 대표 우수 관광 기념품 발굴과 상품화 지원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제24회 경상남도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경상남도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여행의 낭만, 쇼핑의 감동, 경남을 선물하세요”라는 주제로 경남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구매하고 싶고 선물하고 싶은 매력적인 경남 관광기념품을 발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올해는 경남관광기념품의 상품화를 목표로 동상 이상 후보자 대상 컨설팅 실시 전문가 의견을 통한 상품 개선방안 심사 등을 거쳐 최종 입상자를 선정한다.

입상된 작품은 경남관광기념품점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 국내외 고객들에게 경남의 매력을 알리는 상품으로 전시·판매될 예정이다.

응모 자격은 공고일 이전 주민등록상 주소 또는 사업장 소재지가 경남으로 되어 있는 자로서 출품 작품 수에는 제한이 없다.

서류 접수기간은 5월 17일부터 27일까지이며 관할 시군 관광 담당 부서로 제출해야 한다.

실물 접수 기간은 6월 7일부터 8일 이틀간이며 창원컨벤션센터 302호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가능하다.

최종 심사결과는 7월 30일 발표되며 대상, 금상, 은상, 동상등 총 19개 제품을 시상한다.

시상식은 8월 3일로 예정되어있다.

금번 공모전 입상자는 상장과 상금 이외에도,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연계 전문 멘토단 상설 교육 우선순위 부여, 홍보 카탈로그 수록, 경남관광기념품점 온라인 스토어 상품소개 등 상품 경쟁력 확보를 위한 교육, 홍보, 판매 기회가 제공된다.

김진활 경남관광재단 대표이사는 “금번 공모를 통해 경남 고유의 특성을 담은 관광상품을 적극 발굴해, 누구나 사고 싶고 선물하고 싶은 경남 대표 관광기념품으로 만들겠다”며 “경남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발굴에 도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재철 경남도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매력적이고 우수한 관광기념품 발굴해 경남의 매력을 알리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공모전에 다양한 관광기념품의 소비자 접점확대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도내 관광상품을 개발하는 단체와 개인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