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축재관광재단, 금산 삼계탕 요리 경연대회 개최

오는 6월 15일까지 참가 신청 접수, 30팀 본선 진출 예정

양경희 기자

2021-05-27 10:15:40




금산축재관광재단, 금산 삼계탕 요리 경연대회 개최



[충청뉴스큐] 금산축제관광재단은 오는 6월 30일 금산인삼관 광장에서 금산 삼계탕 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제1회 금산 삼계탕축제를 앞두고 차별화된 삼계탕과 닭백숙 요리를 개발하기 위해 추진되며 한국조리사협회중앙회 충남·세종지회에서 함께한다.

참가대상은 금산군에 주소를 둔 요식업체·사회단체 및 가족·개인 등으로 팀당 최대 2인까지 신청할 수 있다.

접수를 원하는 팀은 오는 6월 15일까지 참가신청서와 삼계탕 또는 닭백숙 요리설명서를 재단에 방문 또는 이메일 우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총 30팀이 본선에 진출할 예정이며 팀마다 실비 20만원이 지급된다.

시상금은 대상 200만원, 금상 150 만원, 은상 각 100만원, 동상 각 70만원이다.

시상금 및 실비 지급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금산사랑상품권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팀 중 관내 요식업소 및 사회단체는 금산 삼계탕축제와 금산인삼축제 음식부스 입점 자격도 부여된다.

금산 삼계탕 요리 경연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재단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재단 관계자는 “인삼·약초의 고장 금산에 대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이번 경연대회에 많이 신청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