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가득 담긴 원예식물로 코로나 블루 떨치세요

전의면,‘푸르른 동행, 원예식물 테라피’추진…30여 가구 식물지원

양승선 기자

2021-06-04 08:17:09




세종특별자치시청



[충청뉴스큐] 세종특별자치시 전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3일 전의면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2021년 푸르른 동행, 원예식물 테라피’ 나눔사업을 진행했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한 원예식물테라피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거동이 불편해 바깥활동이 어려운 노인 등에게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원예식물을 전달해 대상자들의 심신을 위로하는 사업이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대상자들에게 호야, 산호수, 테이블 야자, 후타마고사리 등 원예식물 4종을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기도 했다.

이날 전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행사 진행에 앞서 방역수칙 사전 교육을 실시했으며 사업장내 방역소독 등 코로나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행사를 진행했다.

이은일 전의면장은 “원예식물을 준비하고 배달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펴준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를 적극 추진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전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그동안 정기기부로 관내 취약계층에 도움을 줬던 착한가게에도 원예식물을 전달해 감사함을 전하기도 했다.

윤혜란 민간위원장은 “사랑과 온정이 가득 담긴 원예식물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행복한 전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