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일기념관, 어린이 태극기 그리기 대회 및 체험프로그램 운영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 … 14일까지 접수

양승선 기자

2021-06-08 15:51:03




항일기념관, 어린이 태극기 그리기 대회 및 체험프로그램 운영



[충청뉴스큐] 제주특별자치도 보훈청 제주항일기념관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2021 전도 태극기 그리기 대회 및 태극바람개비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애국심을 일깨우고 태극기에 대해 소중함과 친근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어린이들은 프로그램에 참여해 태극기에 담긴 의미를 알고 올바른 태극기 그리기 방법을 습득하며 자신만의 태극기를 창의적으로 표현해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올해 전도 태극기 그리기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공모전으로 운영하고 있다.

참여 신청은 항일기념관 홈페이지 내 게시된 참가신청서를 작성·접수하면 신청자를 대상으로 대회용지가 우편 발송되며 참가자 개별적으로 작품 그리기 활동 후 다시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도내 5세 이상 미취학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오는 14일까지 이메일과 팩스로 참가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이번 태극기 그리기 대회에 출품된 작품은 엄격한 심사를 거쳐 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 및 보훈청장상 등 50여점을 선정·시상할 예정이며 수상한 우수작을 대상으로 8월 중 전시회도 계획 중이다.

올해로 12회째를 맞고 있는 전도 태극기 그리기 대회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지난해 993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하는 등 명실상부 제주도를 대표하는 어린이 그리기 대회로 자리 잡았다.

한편 제주도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전도 태극기 그리기 대회 외에도 제주항일기념관 스탬프 투어 프로그램, 제주 호국영웅의 발자취를 찾아 떠나는 나들이, 국가유공자 유족 명패 달아드리기, 나라사랑 큰나무 배지 달기 캠페인 등 다양한 보훈 선양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