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인천시교육청은 중·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맘다해, 학부모 공감토크’를 6월 25일에 인천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에는 도성훈 교육감, 사회자, 학부모, 현직 교사가 출연해 5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나누었다.
또한 학부모 방청객 11명이 공감 토크 현장에 직접 참석했고 실시간 온라인으로 학부모 평가단 등 300명 이상이 접속해 높은 관심과 열띤 호응 속에 진행됐다.
‘온맘다해, 학부모 공감토크’’ 사전에 진행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효율적인 원격수업 방법’, ‘자녀와의 갈등 해소법’, ‘성격유형에 따른 학습 방법’, ‘공부습관 형성 방법’, ‘자녀의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 함양 방법’의 5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각 주제별로 학부모들의 다양한 고민을 나누었으며 질의응답과 실질적인 솔루션이 제공됐다.
또한 시청하지 못한 학부모님들을 위해 녹화본은 다음주 중 유튜브 채널에 탑재할 예정이다.
공감 토크 현장에 참여한 나선실 학부모는 “중·고등학생 자녀를 키우는 입장에서 공감되는 내용이 많았고 특히 성격 유형에 따른 학습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부모님들은 사춘기 자녀와의 갈등 해소 및 학습 코칭에 대한 고민과 궁금증이 많다”며 “앞으로 가정-학교-교육청이 함께 고민을 나누고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소통과 공감의 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