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2021년 전화친절도 모니터링 우수”

서서희 기자

2021-06-29 08:21:45




증평군청



[충청뉴스큐] 증평군이 직원들을 대상으로 전화친절도를 조사한 결과 우수한 수준으로 나타났다.

군은 고객만족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6급 이하 전 직원 250명을 대상으로 4월 21일부터 6월 23일까지 전화친절도 조사를 실시했다.

전화친절도 모니터링 결과, 군은 전년 대비 2.54점 상승한 87.82점으로 ‘우수’로 평가를 받았다 이번 조사는 공무원의 민원행정서비스와 친절도 수준을 주민의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조사해 민원인 응대 수준을 정확히 측정했다.

군은 보다 객관적인 조사를 위해 외부 용역기관에 위탁하고 민원인으로 가장해 공무원의 전화응대 수신의 신속성, 응대·경청 태도, 마무리 인사와 체감만족도 등 민원서비스 분야의 전반적인 친절도 조사항목을 평가 했다.

평가결과 우수 사례를 전 부서에 공유하고 친절교육을 실시하는 등 공무원 개개인의 친절도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한편 이번 모니터링 결과를 바탕으로 상반기 친절공무원을 선정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이번 전화 친절도 모니터링을 통해 증평군의 민원서비스 수준을 진단하고 친절·신속·정확한 전화응대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만족하는 더 나은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