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착한 임대인 재산세 감면 신청하세요

올해 소상공인의 임대료를 3개월 이상 인하한 자, 7월~12월 신청·접수

이월용 기자

2021-07-02 09:29:42




천안시, 착한 임대인 재산세 감면 신청하세요



[충청뉴스큐] 천안시는 소상공인의 임대료를 자발적으로 낮춘 착한 임대인의 재산세 감면 신청을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과세기준일 현재 상가 또는 그 부속토지 소유자가 2021년 중 소상공인인 임차인의 임대료를 3개월 이상 인하한 경우, 임대료 인하율에 비례해 재산세를 감면 받을 수 있다.

한도는 건당 50만원이다.

다만, 감면으로 인한 환급액 발생 시 체납액이 존재하면 체납액에 우선 충당되며 사기·허위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감면받은 경우는 추징을 하게 된다.

감면은 감면대상자의 신청에 따라 운영되며 감면 신청은 7월부터 12월까지 시청 세정과·구청 세무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구청 재산세 담당자가 서류를 검토한 후 감액과 환급이 이뤄질 예정이다.

감면신청서 등 구비서류는 천안시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받거나, 시청 세정과·구청 세무과 및 읍·면·동에 방문하면 신청서 등 관련 안내 자료를 받을 수 있다.

서병훈 세정과장은 “착한 임대인이시라면 신청기간 내에 잊지 말고 꼭 신청하기를 바란다”며 “착한 임대인에 대한 재산세 감면이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위기극복과 천안시민 모두가 상생하는 분위기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