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경남중소기업대상’ 포상 대상자 모집

중소기업 육성자금 우대금리 지원, 경남중기청 소관사업 우대 등 혜택

김미숙 기자

2021-07-05 16:41:32




경상남도청



[충청뉴스큐] 경상남도는 경남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경영 및 기술 혁신을 이룬 중소기업과 우수 장기재직자를 발굴·포상하기 위해 ‘경남중소기업대상’ 포상 대상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25회째를 맞는 경남중소기업대상은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남은행, 경남신문과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로 작년까지 총 158개 사와 91명의 근로자를 시상했다.

제25회 경남중소기업대상은 경상남도지사 표창 6개 사,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6개 사, 경남은행장 표창 특별상 1개 사, 우수 장기재직자 10명 등 총 6개 부문 13개 사와 우수 장기재직자 10명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청자격은 경상남도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기업과 장기재직자다.

다만 재포상 금지에 따라 수여일 기준 2년 이내 경상남도지사 표창 또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은 기업인 또는 유공자는 제외된다.

신청방법은 경상남도 및 경남중기청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해 16일까지 경남중기청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경남중소기업대상’에 선정된 기업은 경상남도 중소기업 육성자금 우대금리 지원, 경남중기청 소관사업 우대 지방세 체납액이 없는 경우 세무조사 3년간 면제, 경남은행 여신지원 우대, 경남신문 게재를 통한 수상업체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되며 우수 장기재직자에게는 2백만원의 포상금이 주어진다.

시상식은 10월 26일 경남도청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경상남도 및 경남중기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경남도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도내 기업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어느 때보다 기업과 재직자들에 대한 사기진작과 격려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경남 지역 중소기업과 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