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13일 관내 초등학교 6학년 부장을 대상으로 6학년 교육과정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온라인으로 진행된 워크숍은 7월 2일 ‘아이들의 참배움을 향한 선생님들의 고민 나눔’이라는 주제로 학년별 릴레이로 진행되고 있는 ‘동병상련 학년교육과정 워크숍’의 마지막 일정으로 현재까지 남부 관내 초등학교 52개교의 학년 부장 203명이 참여했다.
해당 워크숍의 주요 내용은 1학기 교육과정 운영 사례 공유 2학기 교육과정 함께 읽기 백워드교육과정 운영 방안 주제중심 프로젝트 아이디어 공유 지역연계 기관 및 학습 자료 꿀팁 등으로 같은 학년 교사들만이 공유할 수 있는 학년 교육과정 이야기와 다양한 정보 나눔을 통해 교육과정 계획·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웅수 교육장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지침에 따라 원격수업으로 전환되고 있지만, 학교는 ‘2학기 전면등교 대비’라는 또 다른 과제를 함께 해결해야 할 상황이다.
이렇게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이 병행되면서 교육과정 운영에도 변화와 창의적인 시도가 필요하고 이번 워크숍은 각 학교의 노하우와 고민을 함께 나누는 의미 있는 소통의 장이 될 것이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남부교육지원청은 ‘동병상련 학년교육과정 워크숍’을 학년부장 상호 협력 네트워크 운영으로 연계해 학년부장이 공동성장할 수 있는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을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