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오는 7월 28일부터 7월 30일까지 청사 2층 대강당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 세종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는 매년 변화하는 복잡한 대입전형에 따른 진로·진학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고등학교 학부모의 걱정을 해소하고 자녀에게 맞는 학부모 진로·진학 지도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7월 28일 세종대왕 진로진학정보센터 및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활용법 7월 29일 2022 및 2022학년도 이후 변화하는 교육 환경과 대입 전략 7월 30일 2021학년도 학생부 종합전형 합격 사례 분석 등이다.
또한, 올해는 서울대, 연세대, 충북대, 충남대, 공주대, 고려대 순으로 서울 및 충청권 주요 6개 대학의 대입설명회도 함께 진행한다.
참가신청은 캠퍼스형공동교육과정 온라인접수사이트를 통해 오는 7월 15일 10시부터 7월 16일 오후 5시까지 가능하며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는 온라인접수사이트에서 자녀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신청할 수 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대강당 수용 가능 좌석의 절반 정도인 약 200여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나,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운영 인원이 달라질 수 있다.
하반기에는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도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자녀가 진로진학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학생 자신뿐 아니라 학부모의 역할도 중요하다”며 “이번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통해 자녀의 적성과 전공에 맞는 진로진학 방법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2021 세종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와 ‘코로나19 대응 대학입학컨설팅 박람회’를 같은 기간에 운영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의 진로진학 준비에 효과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