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교직원에 대한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

2학기 안정적 학사운영과 학생의 진학·진로를 위해 7월 19일부터 고등학교 3학년 및 고등학교 교직원에 대한 백신접종 시작

양승선 기자

2021-07-19 16:37:59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교직원에 대한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



[충청뉴스큐] 교육부는 2학기 안정적인 학사운영과 원활한 학생의 진학·진로를 위해 7월 19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 및 고등학교 교직원에 대한 백신접종을 시작한다.

이번 백신접종은 학교와 소재지 내 예방접종센터 간 연계를 통해 학교 단위 접종을 실시하고 전국 3,184개 고등학교와 이에 준하는 교육기관의 약 63만명이 예방접종센터에서 백신접종을 실시한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백신 접종 첫날인 7월 19일 고3 학생과 고교 교직원 백신접종 현장을 참관하기 위해 경기도 김포시 2호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한다.

접종 대상 기관은 초중등교육법상 고등학교와 이에 준하는 교육기관인 대안학교, 미인가 교육시설, 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 등을 모두 포함해 실시하고 있다.

접종 대상 학생에는 재학·휴학 중인 고등학교 3학년과 2022학년도 대입에 응시하는 조기졸업 예정자를 포함하며 접종 대상 교직원에는 재직, 휴직, 파견자를 포함해 학교 공간에서 학생과 밀접 접촉하는 모든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다.

교육부는 방역당국과 긴밀하게 협력해, 시도교육청·학교와 연계해 고등학교 3학년 학생 및 고등학교 교직원의 백신접종이 안정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6월 23일 접종 대상자 명단 작성을 시작으로 ‘백신접종 세부 시행방안’을 마련해, 접종 준비부터 접종 시행, 접종 후 관리까지 준비와 점검 사항을 사전에 배포하면서 백신 접종 과정에서 학교 교육의 공백과 혼란이 없도록 백신접종 시 교육과정 운영 방안도 함께 안내했다.

특히 이번 백신접종은 학생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하는 점을 고려해, 백신접종 전 충분한 사전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질병관리청에서 제공하는 교육 자료를 제공했다.

또한, 시도교육청과 학교에 백신접종 시 불안반응과 대처요령, 백신접종 후 이상반응 대응을 위한 학교 준비사항을 안내했다.

학교는 접종 장소에서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접종시간을 분배하고 가능한 소규모로 이동토록 하며 접종 당일 건강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접종을 연기하도록 지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대기 중인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접종과 준비 과정을 볼 수 없게 조치하고 접종 후 관찰시간에도 가급적 교사가 함께 대기해 안정감을 유도하며 불안반응에도 대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고등학교 3학년 학생 및 고등학교 교직원 백신접종 첫날, 김포시 2호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해 하성고등학교와 마송고등학교 고3 학생과 교직원의 예방접종 현장을 찾아 진행상황을 직접 점검했다.

학생들에게 “접종 후 이상반응을 예의 주시하면서 특히 가슴 통증과 호흡 곤란 등이 지속되면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하며 접종 후 일주일 정도 고강도 운동과 활동을 피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