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광주광역시는 젠더폭력 없는 안전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젠더폭력 방지 UCC 및 컷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폭력 방지 및 인식 개선’이라는 주제로 가정폭력·성폭력·성매매 등 젠더폭력 방지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여성이 안전한 삶을 살 수 있는 폭력없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모집분야는 UCC와 컷툰이며 UCC는 순수창작, 패러디, 광고 애니메이션 등 자유형식의 30초~30분 이내 영상이다.
컷툰은 최대 10컷 이내로 제작하면 된다대한민국 국민이면 개인 또는 팀에 관계없이 누구나 8월1일부터 10월11일까지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10월중 예선과 본선 심사를 거쳐 10월29일 수상작을 발표하며 대상 2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2명, 장려상 8명을 선발, 11월12일에 시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여성의전화 부설 광주여성인권상담소 홈페이지나 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광주여성의전화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gjhotline.org/ 문의 : 062-363-0485당선작은 추후 젠더폭력 없는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홍보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순옥 시 여성가족과장은 “우리 사회에 폭넓게 확산된 젠더폭력을 인식하는 것이 젠더폭력을 방지하고 예방하는 출발점이다”며 “이번 공모전이 젠더폭력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인권 감수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