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7월 2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2차 예산군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황선봉 예산군수는 김광현 국민연금 홍성지사장, 강양규 예산소방서 현장대응단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회의에서는 2021년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보고 및 제4기 예산군지역사회보장계획 2021년 연차별시행계획 모니터링 결과 심의 등이 이뤄졌다.
특히 협의체는 내실 있는 계획 이행을 위해 그간 7개 실무분과별 모니터링 시행, 실무협의체 모니터링 결과 검토를 진행해 왔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하에 2021년 연차별시행계획을 수행하기 위해 지난 3월, 10개 분과에서 7개 분과로 조정하고 미래인재, 노인, 장애인, 젠더문화, 통합사례관리, 총괄,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분과 등 총 7개의 실무분과를 운영 중이며 민간 공공영역 사회보장업무를 담당하는 104명의 위원이 활동하고 있다.
박상목 민간위원장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민관협력을 통해 성과지표 달성을 노력해주는 사업 담당 공무원과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하반기에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지역사회보장계획 성과 달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황선봉 군수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민관협력을 통한 지역주민들의 복지서비스에 최선을 다해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올 한 해도 따뜻한 복지공동체 예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