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농기센터, 시설딸기 전문농업인 본격 육성

11일부터 시설딸기 재배기술 초급과정 교육생 40명 선착순 모집

양승선 기자

2021-08-09 15:25:24




제주특별자치도



[충청뉴스큐]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부농업기술센터는 11일부터 시설딸기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한 ‘시설딸기 재배기술’ 초급과정 교육생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겨울철 소득작물로 부상하고 있는 시설딸기의 재배기술 및 정보를 제공해 고품질 시설딸기 생산을 통한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시설딸기 병해충 진단 및 방제 등 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 해결로 제주딸기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교육 대상은 도내 시설딸기 재배경력 3년 이하 및 재배 희망농가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시설딸기 재배 확대 보급을 위해 초급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9월 2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2월 2일까지 월 1회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총 4회·12시간으로 운영된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딸기 기본생리 정식 전·후 관리 및 병해충 방제 수경재배 기술 및 정밀 환경관리 기술 동절기 생육 관리 및 영양 생리장해 대책 등이다.

이와 함께 시설하우스 화재 원인 중 하나인 전기시설 안전관리 교육 및 농작업 안전사고 예방 교육 등도 병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방문 또는 팩스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교육에 참석한 농업인에게는 전체 교육시간의 30% 이상 출석한 경우 이수증, 80% 이상 출석한 경우에는 수료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김승우 농촌자원팀장은 “핵심 재배기술 확산으로 시설딸기 전문농업인으로 육성해 나가겠다”며 “시설딸기 재배에 관심 있는 농업인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