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문화재단,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1·2기 수료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공모사업, 총 25명 수료

이월용 기자

2021-08-17 09:52:18




천안문화재단,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1·2기 수료



[충청뉴스큐] 천안문화재단은 천안시 초등학생 5~6학년을 대상으로 12주간 진행된 ‘2021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 1·2기 과정을 마쳐 총 25명이 수료했다고 17일 밝혔다.

공연과 4차 산업기술을 접목한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은 미래 공연예술에 대한 상상을 ‘브레멘음악대’동화로 재구성해 무대, 의상, 재료 등을 만들고 블록형 코딩 프로그램을 활용해 가상의 등장인물과 현실의 내가 함께 공연하는 영상을 스스로 제작하는 문화예술 융합교육이다.

수업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면 비대면으로 실시했으며 매주 토요일마다 정규수업을 진행하고 평일에는 학생들과 1대1 개별 보충수업을 추가로 진행했다.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과 세밀한 소통으로 중도 포기자 없이 참여 학생들이 모두 수료했다.

지난해에는 2기수 22명 천안지역 초등학생들이 수료한데 이어 올해는 천안문화재단이 외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진행 중이다.

재단은 올해 더 많은 지역 초등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4기수 50명 이상의 학생들이 수료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으며 청소년 문화예술교육의 지역 간 문화격차 해소를 위해 천안시청소년수련관과 지역 내 초등학교와 협조하며 진행하고 있다.

이성규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천안문화재단은 고품격 문화도시 천안에 맞는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예술적 상상력과 창의력을 함양하고 문화예술 직업군에 대한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