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국무총리는 8월 19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제131회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를 주재했다. 이날 회의에서 정부는‘물류센터 화재안전 종합대책’,‘2021년 국가안전대진단 추진계획’,‘아동학대 대응체계 보완방안’을 논의했다. 물류센터 화재안전 종합대책 정부는 지난 6월 경기도 이천의 쿠팡 물류센터 화재 발생을 계기로 물류센터 화재로 인한 인적·물적 피해를 줄이고 국민의 생명보호와 안전확보를 위한 ‘물류센터 화재안전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이번 대책의

양승선 기자

2021-08-19 16:40:12

 

 

 

[충청뉴스큐)김부겸 국무총리는  19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제131회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를 주재했다. 이날 회의에서 정부는‘물류센터 화재안전 종합대책’,‘2021년 국가안전대진단 추진계획’,‘아동학대 대응체계 보완방안’을 논의했다. 물류센터 화재안전 종합대책 정부는 지난 6월 경기도 이천의 쿠팡 물류센터 화재 발생을 계기로 물류센터 화재로 인한 인적·물적 피해를 줄이고 국민의 생명보호와 안전확보를 위한 ‘물류센터 화재안전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이번 대책의
서부지방산림청은 조림지가꾸기 사업의 품질향상을 위해 지난 7월부터 관내 5개 관리소 20여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조림지가꾸기사업은 조림목 생장에 방해가 되는 잡초와 덩굴 등을 제거해 건강한 생육환경을 조성해주는 사업으로 6~8월에 실시된다.

이번 현장점검은 담당 공무원과 설계·감리 기술자의 관리능력과 현장역량 등 중점적으로 확인하고 사업 추진 시 문제점과 애로사항 등 의견을 수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주요 점검사항은 설계·감리 서류의 현장 부합 여부 조림목 손해배상 제도 이행 여부 사업장 및 작업원 안전관리 실태 등이다.

조준규 서부지방산림청장은 “지속적인 현장점검을 통해 사업 담당 공무원과 설계·감리기술자의 역량을 강화해 숲가꾸기품질 향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