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온라인 초등 창의수학축제’ 개최

집에서 체험하는 창의수학체험교실 ‘학끼오TV’로 실시간 참여

조원순 기자

2021-09-09 12:59:09




강원도교육청



[충청뉴스큐] 강원도교육청은 오는 11일 도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1 온라인 초등 창의수학축제’를 개최한다.

창의수학연구회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에 따른 새로운 교육환경을 맞아 학생들의 미래사회 핵심역량과 수학 교과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으며 창의수학콘테스트, 창의수학체험교실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된다.

창의수학콘테스트는 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이 다양한 정보를 활용해 방탈출 문제와 창의 수학 문제를 협동해 해결하는 대회로 사전 접수를 통해 최종 66명이 참여한다.

창의수학연구회 소속 교사들이 줌 소그룹 방을 열어 모든 팀을 개별적으로 지도·안내하며 최근 수학 교육에서 중시되는 ‘문제 해결’, ‘추론’, ‘창의·융합’, ‘의사소통’, ‘정보처리’, ‘태도 및 실천’의 6가지 수학 교과 역량을 균형있게 함양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문제를 제공한다.

콘테스트는 오전 9시부터 1부와 2부로 나뉘어 오후 1시 30분까지 진행하며 별도의 시상은 없으나 우수 팀 명단은 창의수학연구회 홈페이지에 안내하고 참가자 전원에게 놀이수학보드게임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창의수학체험교실은 도내 1~6학년 학생 40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최종적으로 도내 17개 교육지원청 소속 102교의 학생들이 참여하며 400개의 준비물 꾸러미가 사전 배송됐다.

학생들은 당일 오후 2시부터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학끼오TV’ 실시간 방송을 통해 ‘재미있는 수학 모다? 베다 키링 만들기’ 체험활동에 참여한다.

도교육청 한재혁 미래교육과장은 “도내 많은 초등학생들이 수학을 적극적으로 탐구·체험하고 미래의 핵심역량을 신장시킬 수 있는 수학 교육의 장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오프라인 혼합형 수학교육 프로그램이 활성화 되어 수학 문화 대중화와 수학 책임교육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