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단체 연말연시 나눔문화 확산 나섰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세종시산림조합 등 성금 전달

양승선 기자

2018-12-20 09:46:10

 

세종특별자치시

 

[충청뉴스큐] 세종특별자치시 내 유관기관·단체가 연말연시를 맞아 한마음 한뜻으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온정의 손길을 보냈다.

시는 20일 세종시 반곡동 소재한 한국직업능력개발원과 세종시 산림조합, 세종시 쌀전업농연합회가 불우이웃 성금을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국무총리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소관 연구기관으로, 이날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위해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 600만 8,500원을 전달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직업 교육훈련 정책 및 자격제도에 관한 연구와 직업훈련프로그램 개발 보급 등 직업능력 개발에 관한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직업교육훈련 활성화 및 직업능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산림소유자와 산림경영자의 경제·사회적 지위향상을 도모하고 산림보호와 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세종시 산림조합도 이날 관내 불우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세종시 쌀전업농연합회도 세종시 우수쌀 경연대회에서 입상한 친환경 쌀 10㎏ 100포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쾌척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각 기관·단체가 보내온 온정의 성금과 물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된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따뜻한 지역공동체 세종을 만드는 일에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