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SW-AI교육 창의융합 해커톤 대회’개최

일상을 SW로 키우고 AI로 깨워라

양승선 기자

2021-09-17 09:16:21




경북교육청,‘SW-AI교육 창의융합 해커톤 대회’개최



[충청뉴스큐] 경북교육청은 오는 10월 22일부터 23일까지 2일간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3회 SW-AI교육 창의융합 해커톤 대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컴퓨터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마라톤 하듯 장시간 쉬지 않고 특정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이번 대회는 ‘일상을 SW로 키우고 AI로 깨워라’라는 슬로건 아래 소프트웨어 및 인공지능교육을 통해 길러진 컴퓨팅 사고력으로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 1일차에는 참가 신청팀 전원이 온라인 상에서 예선을 치룬다.

예선을 통과한 중·고등학교 각 10팀은 2일차에 영주 148아트스퀘에서 본선을 치루게 된다.

예선에서는 주어진 주제에 적합한 작품 구상 및 계획서 작성을 하고 본선에서는 구상한 작품을 다양한 센서와 보드, 메이킹 도구 및 코딩을 통해 작품을 완성하게 된다.

대회 참가는 4인 1팀으로 팀을 구성해 신청 가능하며 동일 학교급일 경우 연합팀도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오는 28일까지이며 지도교사가 K-에듀파인 자료집계로 신청 가능하다.

임종식 교육감은 “미래 인재의 필수 역량인 창의적인 문제해결역량 및 의사소통역량을 키울 수 있는 SW-AI교육 창의융합 해커톤 대회인 만큼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대회는 방역수칙을 준수해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