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세종특별자치시학생화해중재원 위센터는 심리·정서적 안정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외부 전문기관과 연계한 맞춤형 치료를 지원한다.
전문기관 위탁지원은 학교폭력 가해학생 및 심리·정서적 고위기로 인한 학교생활 부적응 학생들의 회복과 성장,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학교폭력 가해학생이나 심리·정서적 어려움으로 상담 및 심리치료, 병원치료가 필요한 학생, 가족 등이다.
상담·심리치료, 병원치료가 필요한 학생에게 1인당 50만원의 치료비를 지원하며 필요시 협의 후 1회 연장해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한다.
현재 세종 위센터에서 지정한 외부 위탁기관은 검사 1개 기관, 병원치료 7개 기관, 심리치료 13개 기관으로 총 21개 기관이 있다.
위탁기관은 불안, 우울 등 정서 문제, 학교부적응 문제, 위기 상황에 처한 학생의 상담 및 치료를 전담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 학부모는 학교를 통해 공문신청 시 우선순위에 의해 선정되면 치료받을 수 있다.
안광식 학생화해중재원장은 “위탁기관에서 치료를 받는 학생의 조속한 회복과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해 필요한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도 위기 유형에 맞는 맞춤형 치료지원을 통해서 학생과 가족의 건강 회복에 도움을 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