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다국어 기반의 문화다양성 축제인 ‘G-School 메타버스 M.M.S. 페어’가 10월 22일 ~ 23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은 ‘M.M.S. 페어’를 통해 그동안 G-School 과정에서 배운 다국어 기반의 문화다양성 학습 내용을 온라인에서 공유해 학생들에게 특별한 체험을 선사한다.
‘메타버스와 함께 동아시아를 넘어 세계로’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다국어, 다문화 체험 최대 행사인 ‘M.M.S. 페어’는 관내 초·중·고 학생이라면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G-School 참여 학생의 공연·발표·체험 관련 72개의 부스 프로그램 동아시아시민교육 주제 관련 다양한 온라인활동 동아시아 국가 온라인 랜선 여행 언어별 문화 체험활동 등이 진행된다.
특히 사전 신청한 학생들에게 문화체험 꾸러미 및 참여 코드를 개별 발송해 체험의 특별한 재미를 전한다.
동아시아국제교육원 관계자는 “다국어와 다양한 문화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활동 결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면서 자부심과 보람을 느낄 것으로 생각한다”며 “학생들이 다양한 국가의 문화 및 언어 관련 활동을 즐겁게 체험하고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미래 교육의 주인공으로 성장하는 경험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