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장 당진시장, 복지박람회 기념 시민들과 온라인 소통

사회복지정책에 대한 의견 교환, 건의사항 시정에 반영 노력

서유열 기자

2021-10-25 06:57:33




김홍장 당진시장, 복지박람회 기념 시민들과 온라인 소통



[충청뉴스큐] 김홍장 당진시장은 22일 랜선토크로 시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진행된 ‘랜선토크’는 제9회 당진시복지박람회를 기념해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사회복지에 대한 관심을 일깨우며 일상으로의 회복과 위로를 북돋고자 마련됐다.

대면소통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을 통해 진행된 이번 토크는 당진시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개그우먼 안소미가 사회를 맡았으며 사회복지에 관심 있는 시민과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등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랜선에 참여하지 못한 시민들은 당진시청 유뷰트를 통해 함께했다.

이날 행사는 김홍장 시장과 참가자들이 당진시 사회복지정책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참가자들은 결혼이주여성 등을 위한 교육 강화 청소년 이용시설 확대 및 청소년 수련관 건립 청소년 우범지역 방범 및 순찰강화와 인력증원 요구 장애인 콜택시 사용 불편 해결 당진시 노인복지 정책 및 방향 문의 등을 시에 건의했다.

김 시장은 “시민 분들께서 건의주신 사항은 잘 검토해 반영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좀 더 실효성 있는 복지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사회안전망을 더욱 강화해 모든 계층이 더불어 행복한 당진시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