多-8-A Dream 사업 탄광지역 우수기업 성과 창출역활 톡톡

조원순 기자

2018-12-26 14:56:26

 

강원도

 

[충청뉴스큐] 강원도는 도와 시·군 공무원, 지원기업, 한국표준협회가 참여한 가운데 오는 27일 오후 2시에 도청 별관회의실 4층에서 "탄광지역 우수기업 홍보마케팅 多-8-A Dream 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

강원도가 한국표준협회에 위탁하여 지원한 이번 사업은 양질의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을 갖추고 있는 8개 기업을 선정하여 국내외 시장진출을 위한 판로개척을 지원했다.

다팔아 드림사업은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의 유통판로를 열어주고자하는 것이 핵심으로 전담 멘토인 시장개척단이 기업별 마케팅 지원을 통해 기업 판매량을 높일 수 있는 전략 수립 및 국내외 판로개척 등을 위한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원기업 매출이 평균 15% 향상 되었으며, 푸른솔푸드의 경우 11월에 개최된 마케팅 데이 행사로 약 1,700여명의 판매사원을 보유중인 C기업과 마케팅 제휴를 논의 진행 등 매출상승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브니엘월드는 강원도 유망중소기업 선정 및 GTI국제무역박람회 금상수상 하였으며, 월드케미칼과 샤인정보통신은 강원도, 일자리 우수기업에 선정되었고, 정선블루베리협동조합은 식품브랜드 분야로 올해의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을 차지 하기도 했다.

이번 성과보고회에서는 경과보고 및 동영상 상영, 성과발표, 우수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되며 이를 바탕으로 내년도 지원사업 계획과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참여기업들의 의견 수렴 등을 통해 미진한 부분에 대해서 개선 방안을 마련하여 성과가 지속적으로 나타날 수 있도록 유통망 확보와 홍보채널 다각화에 대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