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대규모 통계조사 유공 대통령표창 수상

조원순 기자

2021-11-01 09:49:32




강원도청



[충청뉴스큐] 강원도가 대규모 통계조사 평가에서 최우수 자치단체에 선정되어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11월 1일 대전 통계센터에서 통계청 주관으로 개최된 ‘2021년 대규모 통계조사 업무 유공 포상 전수식’에서 강원도는 5년 주기로 실시하는 대규모 통계조사를 모두 성공적으로 완료해 정확한 통계 작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고 영예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고 춘천시, 원주시, 강릉시, 동해시, 태백시, 속초시, 양구군, 양양군 등 8개 시군은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강원도는 지난 해 11월부터 금년 7월까지 연이어 실시된 대규모 통계조사에서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체계적인 현장조사 관리와 효율적인 인력운영을 통해 국가 주요 통계조사를 정확하게 실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다양하고 특색 있는 홍보활동을 통해 도민에게 총조사 실시를 널리 알려 응답자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었고 특히 철저한 정부 방역지침 준수와 모든 조사 참여 인력에 대한 반복적인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 실시된 대규모 통계조사를 정확하고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강원도 최형자 정책기획관은, “이번 강원도의 대통령표창 수상은, 그 동안 통계행정 발전을 위한 강원도의 다양한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결과로 평가한다”며“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조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도민과 어려운 여건에서도 통계조사에 헌신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은 조사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아울러 “값진 참여로 이루어진 통계 결과를 보다 나은 강원도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도정 정책수립과 연구 활동에 적극 활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