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직무연수 열기 후끈!

예산안 심의 등 역략강화, 홍주성 다크 투어리즘 육성 등 현안과제 벤치마킹

서서희 기자

2021-11-11 08:25:58

홍성군의회(의장 이선균)는 지난10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제주도에서 직무연수를 실시 하고 있는 가운데 연수 첫날 예산안 심사기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연수에 대한 열기가 한층 고조되었다.

 

 

강인태 교수는 '예산안을 쉽게 이해하고, 심도있게 심사하는 전략' 이라는 주제로 지방재정을 이해하고, 문제도 파악할 수 있는 방법, 예산안을 보다 쉽게 접근하여 삭감과 증액하는 노하우, 예산안/결산 심사 핵심 키포인트 20가지 사례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특히, 재정자립도가 낮은 지방자치단체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과 지역내 소비촉진을 통한 경제활성화 방안, 공모사업 진행관련 문제점의 선제적 대응법 등 실무적인 교육이 진행되어 의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선균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입법활동과 예산심의, 행정사무감사의 연계성 등 실무적인 분야에 대해 사례를 토대로 교육이 진행되어 2022년 예산안 심의는 한층 수준높게 처리할수 있을 것 같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홍성군의회는 혼란을 겪은 의회의 정상화와 당면과제인 2022년 예산안 심의를 비롯한 홍주성과 연계한 다크투어리즘 관광사업육성, 지속 가능한 축산업 환경조성을 위해 가축분뇨처리시설 등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23일간의 일정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