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메타버스 이해 및 동향’공무원 특강

변화의 흐름을 읽고 행정에 접목할 수 있는 능력 계발 기대

양승선 기자

2021-11-25 07:59:11




충주시청



[충청뉴스큐] 충주시는 25일 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최근 차세대 소셜 플랫폼으로 각광받고 있는‘메타버스’에 대한 특강을 개최했다.

메타버스란 가상과 초월을 의미하는 ‘메타와 세계·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로 가상현실보다 한 단계 더 나아가 사회·경제적 활동까지 이뤄지는 온라인 공간을 말한다.

이날 교육은 가상과 현실 통합 온라인 공간인 ‘메타버스’에 대한 전문가 특강을 마련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을 읽고 행정에 접목할 수 있는 능력을 계발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강의는 서틴스플로어 송영일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메타버스의 이해 및 최근 동향’을 주제로 메타버스의 유형과 혁신 사례, 메타버스 시대 준비를 위한 시사점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교육은 코로나19 방역에 제한 없이 많은 직원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행정망 영상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교육을 병행 추진해 큰 호응을 얻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메타버스의 개념과 구조를 이해함으로서 직원들이 신기술에 대한 적응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메타버스 기술은 관광과 경제, 복지 등 공공영역에 광범위 하게 활용이 가능한 만큼 시민에게 보다 편리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메타버스 도입을 고민해 볼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