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1학년도 제4회 동부초등학생의회’ 개최

‘선·후배 간 사랑 나누기’ 실천방안 5가지 의결

백소현 기자

2021-12-01 14:59:39




광주동부교육지원청, ‘2021학년도 제4회 동부초등학생의회’ 개최



[충청뉴스큐]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지난 11월30일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2021학년도 제4회 동부초등학생의회’를 개최했다.

1일 광주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지난 11월23일 의장단 사전 협의회에서 총 9건의 안건제안서를 검토했고 최종적으로 문산초 김채현 의원이 제안한 ‘선·후배 간 사랑을 나눠요’가 안건으로 채택돼 본회의에 상정됐다.

문산초 김채현 의원은 “코로나19 상황 속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의 방역수칙 준수에 따른 선·후배 간 소통 부족으로 안건을 제안하게 됐다”고 말했다.

의원들은 3개의 소회의실에서 실천사항에 대해 협의했다.

토의 결과 총 11건의 실천사항 중 의원 전체의 수정동의 과정을 거쳐 총 5건의 실천사항에 대해 의결했다.

실천사항은 선·후배를 만났을 때 서로 인사하고 좋은 말 나누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며 선·후배 간 게임 및 체육 활동하기 선·후배가 학교 관련 장점 등 다양한 이야기 나누기 졸업학년에게 축하 영상 만들기 창체시간을 활용해 선·후배 간 편지로 마음 나누기 등이다.

기타협의로 독립운동에 희생된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를 알리는 활동도 가져보기로 했다.

동부초등학생의회 김평안 의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모든 의원들과 대면으로 의회를 진행할 수 없어 아쉽지만 온라인 의회에 참여해 준 의원님들께 감사하다“고 밝혔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은 “코로나19로 학생들의 삶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며 “선·후배 간 소통하기 위한 노력이 각 학교 상황에 맞게 실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