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시청 앞 시민광장 일원에서 제274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김미숙 기자

2019-01-03 08:35:36

 

부산광역시

 

[충청뉴스큐] 부산시는 제274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오는 4일 오후 2시 시청 앞 시민광장 일원에서 안전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부산시는 연제구청, 안전모니터봉사단, 동래소방서, 부산교통공사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시청 앞 광장에서 안전점검의 날 홍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빈번하게 발생하는 화재사고 등 재난에 대비한 주민행동 요령과, 일상생활에서 안전을 위협하는 요인들을 신고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 참여 방법에 대해 홍보하는 등 시민들의 안전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시민들에게 겨울철 재난대비 주민행동 요령과 안전신문고 신고 요령이 기재된 전단지를 배부하는 동시에 인근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점검도 함께 실시하여 재난 위험 요인과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비상대응 매뉴얼에 대해서도 점검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최근 겨울철 화재가 빈번한 만큼, 이번 안전점검 캠페인은 시민들의 안전에 대한 의식을 강화하여 화재 등 사고 발생을 최소화하고, 화재발생 시 행동요령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는 겨울철 화재 예방 등 시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도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