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홍보물 제작

어린이 및 운전자 입장에서 주의사항 안내로 통학로 안전에 기여

양승선 기자

2021-12-14 12:04:41




경남교육청,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홍보물 제작



[충청뉴스큐] 경상남도교육청과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는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캠페인’ 홍보 영상물을 합동 제작해 배포한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5년간 도내에서는 12세 이하 어린이 교통사고가 2,876건 발생했으며 주요 사고 원인은 운전자의 보행자 보호 의무 위반과 안전 운전 불이행이다.

이에 교통안전 수칙 준수를 통해서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통학로 안전을 위해 범도민 참여를 유도하고자 교통안전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홍보영상은, ‘스쿨존 서행운전’, ‘어린이가 보이면 멈춤’, ‘불법주차 금지’, ‘무단횡단 금지’, ‘횡단보도에서 천천히 걷기’, ‘휴대폰 보면서 걷지 않기’를 어린이와 운전자의 시각에서 교통안전 수칙을 알려주는 형식으로 누구나 알기 쉽게 구성했다.

이번 영상은 경상남도교육청 공식 유튜브에 게재하고 전 학교로 안내해 학생 교통안전교육 자료로 활용하며 경상남도, 경남경찰청, 지자체와 아동 관련 기관·단체의 다양한 홍보 채널 및 TV, 라디오를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통학로 안전관리는 우리 교육청과 여러 기관 및 단체의 참여 없이는 불가능한 사항이다 이번 공동 홍보를 시작으로 학생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민·관이 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