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12월 ‘경남 뉴딜기업 투자설명회’ 개최

정책형 뉴딜펀드 등 11개 투자사 대상 도내 6개 기업 투자제안

김미숙 기자

2021-12-16 15:57:44




경남도, 12월 ‘경남 뉴딜기업 투자설명회’ 개최



[충청뉴스큐] 경상남도는 16일 오후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경남 뉴딜기업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일부 비대면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류해석 경남도 뉴딜추진단장을 비롯해 이동형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과 도내 기업 6개사가 참여했다.

펀드운용사 11개사는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지난 9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경남 뉴딜기업 투자설명회는 정부에서 조성하고 있는 정책형 뉴딜펀드를 비롯한 뉴딜 민간투자자금의 도내 기업 투자유치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석한 펀드운용사는 이음프라이빗에쿼티, wwg자산운용, 타임폴리오자산운용, 노틱인베스트먼트, 디에스자산운용 등 정책형 뉴딜펀드 운용사를 포함해 총 11곳이 참여했다.

도내 참여기업은 칸글로벌코리아, 디에스이브이 다울피피티 , 익스트리플, 나우이엔에스 , 케이엔 등 6개 사로 10~11월 참가기업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류해석 뉴딜추진단장은 “경남도는 도내 뉴딜기업 성장에 필요한 자금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정기적인 투자설명회를 개최해 나가겠다”며 “특히 내년 경남도가 출자하는 ‘동남권 지역뉴딜 벤처펀드’ 조성을 통해 도내 성장 잠재력이 큰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지난 9월 창원에서 뉴딜기업 투자설명회를 개최한 것을 비롯해 10월과 11월 ‘수도권 찾아가는 뉴딜 투자설명회’ 3차례, 영남권 지역균형 뉴딜 투자설명회 등을 개최해 17개 기업이 참여한 바 있다.

내년에도 분기별 투자설명회를 비롯해 수시로 수도권 찾아가는 투자설명회를 개최해 도내 뉴딜기업의 투자유치를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