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022년 1월 1일자 지방공무원 709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정기인사는 공로연수 등에 따른 상위직급 결원에 대한 승진과 신설학교 및 기관의 충원을 위한 전보 등으로 인천교육정책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비하는 현장 중심의 적임자를 배치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인사에서는 3급 2명, 4급 7명, 5급 24명, 6급 63명, 7급 64명, 8급 5명 등 총 165명의 승진과 3급 이하 전보 508명 및 신규임용 36명 등이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이번 인사에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추진단’을 신설해 40년 이상 된 학교를 디지털·친환경 기반의 첨단학교로 바꿔 다양한 미래형 교수학습을 실현하도록 했다.
또 하위직 공무원의 인사 적체에 대한 불만을 해소하고 향후 인천교육 정책을 안정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역량 중심, 현장 중심의 교육행정리더를 양성하고자 ‘미래인재양성과정’을 개설해 교육행정 6급 8명을 교육파견 임용했다.
주 인사 사항은 3급전보 학생교육문화회관 관장 김맹기 북구도서관 관장 정만교 중앙도서관 관장 김용석 4급전보 부평도서관 관장 이정기 연수도서관 관장 김문곤 계양도서관 관장 김호섭 주안도서관 관장 정경애 북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 임현국 학생교육문화회관 총무부장 신현웅 평생학습관 기획·정보부장 이인우 학교설립과 과장 전윤만 정책기획조정관 예산복지담당서기관 오태환 감사관 감사총괄서기관 이소욱 노사협력과 과장 김재영 그린스마트미래학교추진단 단장 강길준 교육시설과 과장 민병수 서은선 등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