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2021년 비상대비·민방위활동 진흥 유공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

양승선 기자

2021-12-29 07:46:43




음성군, 2021년 비상대비·민방위활동 진흥 유공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



[충청뉴스큐] 음성군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1년 비상대비·민방위 활동 진흥 유공으로 국무총리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국무총리 기관 표창은 전국 228개 시군구 중에서 2개 지방자치단체만이 수상했으며 음성군은 전국 군단위로는 유일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 도내 최초 카카오톡을 활용한 민방위 전자통지를 도입해 생업에 종사하는 민방위대원의 교육통지서 직접 수령 부담을 경감시켰고 지난 6월 원남면 민방위 경보 단말 설치로 전 읍·면 경보 단말 보유 달성, 민방위 대비 태세 확립에 기여했다.

지난 10월 을지태극연습 시에는 국지도발 대응연습, 전시종합상황실 운영으로 민·관·군·경의 비상대비태세 확립과 동시에 국민안전방송 안전한-TV 소개 및 대형 전광판을 통한 대군민 홍보 활동을 실시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음성군민에게 안보 태세 확립의 중요성을 알려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국가안보는 우리가족의 안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안보 태세를 더욱 굳건히 해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음성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표창으로 받은 포상금 150만원 전액을 음성군장학회에 기탁해 음성군의 발전을 이끌 우수한 인재 육성의 초석을 다지겠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