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큐] 도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강원도인재개발원에서는 ‘2022년 공무원시험대비과정’을 2월부터 4개월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기존 5주간 합숙형 교육과정을 4개월 온라인 기초강의와 3주간 문제풀이 집중교육 형태로 변경해 대면/비대면을 적용한 하이브리드 교육으로 진행한다.
9급 일반행정직 기준 공무원 시험교과를 중심으로 교육을 운영하며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거나 공부하고자 하는 경우 1월 21일까지 주소지 시군 읍면동 및 교육훈련부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2001년부터 시행한 ‘공무원시험대비과정’은 기존 장애인 중심으로 운영되던 교육과정을 2015년부터 저소득층,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족 등으로 대상을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최근 2019년 3명, 2020년 3명이 합격하는 등 꾸준히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공직 진출의 의지는 있으나 자력으로 시험준비가 어려운 계층에게 공무원 시험에 도전하는 기초를 제공하고 있다.
최형자 원장은 “우리원에서 실시하는 4개월의 ‘공무원시험대비과정’을 통해 도내 취약계층이 공직진출에 대한 희망과 동기를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하며 도의 청년 일자리 창출 확대 노력에 발맞추어 더 많은 합격생이 나올 수 있도록 교육과정의 내실을 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